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제태크 정보

[제테크 초보]보험 리모델링으로 제테크를?





[제테크 초보]보험 리모델링으로 제테크를?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 입니다.

성형이 일반화된 요즘 성형으로 성공한(?)연예인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수 있는데요.

제테크도 리모델링이 필요하답니다.

특히 제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보험 리모델링으로도 훌륭한 제테크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보험 리모델링이란?


멍때리다가 아무생각없이 지인의 권유로 보험가입을 하지는 않나요?
괜찮은 보험이라면 모르겠지만 잘못된 보험이라면 하루빨리 해약을 하고 다른 보험으로 변경을 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장거리 여행을 떠날 경우 비행기나 열차를 잘못 타고 가면 갈수록 계속해서 시간과 비용측면에서 손해의 폭이 커집니다.

부산에 가려고 열차를 탔는데 광주로 가는 열차였다면 잘못 탄 것을 안 그 시점부터 가장 가까운 정류장에서
내려 잽싸게 갈아타는 것이 시간과 비용의 손해를 최대한 막는 길이 겠지요.

길을 잘못 들어섰을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계속 가면 갈수록 손해입니다.

서울서 강남 쪽으로 가야하는데 한참 가다 보니 강북 쪽으로 가고 있다면
재빨리 방향을 바꾸어 강남 쪽으로 가야합니다.

보험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가입한한 보험은 많은데 잘 살펴보니 잘못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혜택은 별로 못 보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힘들게 부은 보험료만 축내는 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료를 불입할 날짜가 다가올 때마다 후회와 스트레스가 쌓이기 마련이죠.

이럴 때는 불입한 돈이 아깝다고 미적거리거나 무작정 불입하지 말고
'포기하는 셈 친다' 생각하면서 과감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불필요한 보험은 줄이고 꼭 필요한 혜택을 받아야하는 보험에 가입하는것 이것이 보험 리모델링 입니다.

보험 리모델링을 하는 이유?


한줄로 요약하자면 보험 리모델링은 이익을 더 많이 보기 위해 하는것 입니다.

보험리모델링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보장과 이익을 더 많이 보기 위해서입니다.

이를 세부적으로 나열하면

첫째, 새로운 보험에 알뜰하게 가입하기 위해서이고

둘째, 가입한 보험 중 불필요한 보험을 과감히 줄여 보험료 누수를 방지하기 위함이고

셋째, 인생에 비추어 볼 때 현재 또는 미래 시점에서 현재 가입한 보험이 호용가치를 상실하고 있기 때문이며

넷째, 경험생명표가 신규적용됨에 따라 보험료 인상이 요구되는 보험과 반대로 인하되는 보험상품 사이에
        효율적인 리모델링을 실시하기 위함이고

다섯째, 가정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생활지수와 보험지수를 맞춤으로써 최적의 보험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통해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입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의 보험료가 다른 보험과 비교해서 적당한지 비교할때는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유용하겠습니다.
기타 보험에 관련된 질문이나 상담도 무료이니 적극 활용하도록 하세요.

보험몰[링크] : 인터넷보험비교 사이트로 100 여개의 상품을 서로 비교해 보고 보험료도 바로체크 해 볼수 있는 곳

보험 리모델링이 필요한지 자기진단 해보기


현재 자신의 상황이 아래 3가지 문항중 1개이상의 항목에 포함된다면 보험리모델링이 필요합니다.

1. 소득수준 대비 보험료 부담이 너무 크거나 도저히 계속해서 보험료를 불입할 능력이 없다.
   (순수 보장성보험의 비중이 가계소득의 10% 이상을 차지한다.)

이것이 리모델링을 하는 첫번째 목적입니다.
순수 보장성보험의 비중이 가계소득의 10% 이상을 차지할 경우 무조건 리모델링 검토대상이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칫 생활불안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재진단 후 긴축 리모델링 합니다.

2. 어쩔수없이 가입한 보험이 있다.

이는 정에 이끌려 지인에게 가입했다든지 보험을 잘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남이 좋다고 하니까 따라 가입한 케이스.
실질적인 도움이 안되므로 반드시 리모델링합니다.

3., 비슷한 유형의 상품을 중복가입하였다.

곧바로 증권분석을 실시합니다.
여러 건에 가입했지만 너무 한쪽으로만 보장내용이 편중되어 있다면 잘못한 것입니다.
특히 의료실비보험은 비례 분할하여 보험금을 지급하므로 중복가입하면 그만큼 손해입니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최우선적으로 증권분석을 실시해 리모델링 합니다.

혼자서 리모델링 하기가 버거우시다면 아래 재무컨설팅 사이트를 활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 이겠습니다.

리치플랜에셋[링크] : 억대 자산가들만을 주 고객으로 하는 은행이나 증권사의 PB센터와는 달리 일반인을 대상
                                 으로 무료 재무컨설팅을 진행해주고 있으며 무료로 보험 리모델링 상담도 받을 수 있는 곳

보험리모델링 효과를 극대화하는 7가지 방법


1. 현재 들어가는 총험료 규모보다 작게 들어가면서도 보장은 가정의 현재와 미래 일정 시점에서
   판단한 라이프사이클에 가장적합한 상품으로 설계한다.


현재보다 보험료가 더 많이 지출되도록 재설계했다면 잘못 리모델링 한 것이다.

2. 동일한 보험료 규모로 더욱 크고 다양한 보험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리모델링한다.

현재 많은 보험에 가입하지는 않았지만 보장 폭이 작을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
가족의 삶의 리스크를 헤지하도록 일상생활에 필요한 실비보험과 생활보장자산 규모를 적절히 책정한다.

3. 보험료가 짜임새 있게 설정되었으면서도 보장은 매우 알차게 설계되어야 한다.

가입한 보험상품이 그리 많지 않고 보장도 상대적으로 취약할 경우,
즉 가계 재무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보험료를 조금 더 지출해도 무방할 경우가 여기에 해당한다.
이때는 단순히 생활보장차원만이 아닌 장기재테크 관점에서 보험포트폴리오를 리모델링한다.

4. 보험혜택과 더불어 재테크도 겸비할 수 있는 다목적 상품으로 설계한다.

보험상품도 단순히 보장만 따지면서 가입하면 돈을 못 번다.
한 푼이라도 현실적으로 이익을 볼 수 있도록 제테크를 고려하면서 선택한다.

5. 가입한 보험이 많아 관리하기가 귀찮고 힘들 때는 통합보험으로 리모델링한다.

생활보장형 컨버전시보험은 의료실비 등 한상품으로 모든 위험을 관리해준다.

6.기존 보험상품의 보장기간이 짧거나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에는 곧바로 리모델링 한다.

보장기간이 짧은 상품에 가입하여 실질적인 혜택이 거의 없을 경우
또는 결혼하기 전에 들은 보홈이 현재 여건과 맞지 않을 때는 즉시 리모델링한다.

7. 좀 더 적은 보험료로 괜찮은 보험상품에 가입하면서도 기존의 상품보다
   더 크고 많은 혜택을 부가적으로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이런 경우 아직 원하는 보장플랜을 설계하지 못하였거나 보험가입대상이나 여건이 안되어 보험에 가입한 적이 없는
새네기들에게 해당된다.

제테크 초보들은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서 인생의 전반적인 제테크에 입각해 지혜롭게 리모델링을 해야겠습니다.

※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보험컨설턴트 : 보험전문가의 보험 리모델링 상담을 무료로 받아 볼수 있는 곳 : 바로가기[링크]
재무컨설턴트 : 변액보험관리사의 보험 리모델링 상담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는 곳 : 바로가기[링크]




이상 꽃보다 미선 이었습니다.

모두모두 부자 되세요 ^ㅡ^/

☞ 이전글 2011/10/13 - [유용한 생활정보] - [재테크사이트]알아두면 유용한 추천 재테크 사이트 모음

☞ 관련글 2011/10/10 - [유용한 생활정보] - [재테크 초보]제테크 초보를 위한 1억 만들기 프로젝트

 

                                    ▼ 여기까지 와서 그냥가면 서운해요. ㅜ_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