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제태크 정보

의료실비보험 순수보장형 보험에 가입해야하는 이유!





의료실비보험 순수보장형 보험에 가입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 입니다.

의료실비보험 왜 순수보장형에 가입해야 할까요?

물론 만기환급형 보험에도 순수보장형보험못지 않은 장점이 있다고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것 같습니다.

왜 순수보장형 보험이 소비자 입장에서 더 유리한지 한번 조사해 보았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왜 순수보장형 보험이어야 할까?


보험상담을 받게 되면 대부분의 설계사들은 만기환급형을 권합니다.
설명을 듣다 보면 아 정말 만기환급형이 좋구나! 당장가입해야 겠는걸? 이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ㅁ-;;

보험혜택은 받을수 있는거 다 받고
만기 생존시에는 그동안 냈었던 보험료까지 다시 다 돌려 준다는데 마냥 좋게 들릴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지인소개나 가까운 친인척이 그런식으로 설득을 해온다면 100% 가입을 하게 돼있습니다.

과연 정말 만기환급형이 좋은걸까요??
네 좋죠. 누구한테요? 보험사와 보험설계사들에게 좋습니다.(수당이 더 떨어지죠. 보험사야 당현히 좋을테구요.)

저희 소비자들은요? 가입하는 순간 ~ 호갱님이 되는겁니다. (동의어:호구)

왜 그런지 계산기 조금만 두드려 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만기환급형에 가입을 하면 현금유동성을 높일수 있고

중간에 보험해지를 하더라도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개드립을 치는데 !!!


절대 당하시면 아니되옵니다!

대략 순수보장형 보험상품보다 만기환급형 보험이 대략 2~3배 가량은 ㄷ비쌉니다.

예로 3만원 보험을 가입한다고 해보았을 때


똑같은 보장내용이지만

순수보장형이면 15,000원 만기환급형이면 30,000원 입니다.(어디까지나 예 입니다. 더 클 수도 작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차액은 15,000원 이겠지요.

계산기 한번 두드려 보자구요.

보통 20년 납부로 생각해서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했을 경우 월 15,000원 씩 20년 동안 따로 저축을 한다면

20년 후 에는 대략 550만원 정도의 목돈을 만들수 있습니다.

 

                                                        (네이버 금리 계산기 예요. ^^ )

550만원은 겨우 20년 후에 모인 돈일 뿐입니다.

만기환급형의 경우 계약이 끝나는 말 그대로 100세 혹은 80세에 생존했을경우 받아 보는 돈 입니다.

그럼 30세에 가입을 했을경우 50세 납부가 끝나고 만기환급금을 받으려면 50년을 더살아야 하겠죠.

이제 이 550만원을 예금적금으로 50년을 돌렸을 경우 얼만지 확인해 보실까요?


보이시나요? 4% 금리를 적용했을 뿐입니다.

정말 작정하고 제테크를 한다면 상호저축은행에 금리가 6~8% 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물론 법적으로 5,000만원까지 보장이 되니 리스크도 없겠구요.

4% 말그대로 최소한의 금리를 적용했을 뿐입니다.

즉 순수보장형 보험에 가입을 하고 남은 15,000원으로 따로 제테크를 했을 경우

대략 4,000만원 정도를 모을수 있는 겁니다.

하지만 만기 환급형이요? 100세 만기해서 낸 보험료 다시 다 받아봤자 720만원입니다.

그래요 많이 쳐서 1,000만원 받는다 쳐도 3,000만원이나 손해입니다!

물론 위에 예는 생략할꺼 다 생략하고 대략적인 계산이지만 실제와 별반 다르지 않을겁니다.

어때요? 이렇게 직접 금액으로 확인하시고도 만기환급형으로 가입하실껀가요?

보험가입은 꼼꼼하고 세밀하게


처음 보험가입을 한다면 이것 저것 따져볼 새도 없이 그져 보험설계사 손에 놀아날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지인일경우)

생소한 단어도 많고 어떤경우에 혜택을 받게 되는지
또 특약은 왜 가입해야 하는 것이며 그에 대한 혜택은 무엇이고 특약에 대한 비용 발생은 얼마인지 기타 등등등등...

보통 이럴경우 귀찮아서라도 제대로 확인도 안하고 가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달에 2~3만원 얼마안되는 금액이니
이 상품이나 저 상품이나 거기서 거기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럼 안됩니다. 한달에 납부하는 돈이 3만원이지 이 돈을 1년 12개월 씩 20년을 납부해야 합니다.

                          30,000원 X 12개월 X 20년 = 7,200,000원 입니다.


3만원짜리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고 7,200,000원짜리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에요.

이돈이면 왠만한 중형 중고차 가격인데요.
차 사실 때 대충 사시나요? 차 사실 떄 딜러말 모두 믿고 그냥 사시나요?

보험도 상품 입니다. 
대충 보고 대충 보험설계사의 추천대로 아무상품이나 가입을 한다면
20년동안 보험료를 낼 때 마다 스트레스를 받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해약금에 압박은 또 어떤가요.. ㅎㄷㄷ)

보험가입을 할 때에도 차를 살 때 못지 않게 신중하고 또 꼼꼼하고 세밀하게 확인에 확인을 한후 가입을 해야겠습니다.

직접 얼굴보고 상담을 받게 되면 아무래도 보험설계사에 손에 놀아나기가 쉽기 마련인데요.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충분히 보험설계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럼요 어떤 세상인데요?

※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보험몰[링크]    : 보험사 100개여개의 상품을 서로 비교해 보험설계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곳, 초회 보험료 50%DC
보험보아[링크] : 빠른 보험상품 비교와 친철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곳, 이곳 역시 초회 보험료 50%DC

활용하면 유용한 보험비교 사이트 200% 활용하기!


경기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는 요즘 돈 만원 지출도 너무나 아쉬운데요.
월 2만원대의 의료실비보험 하나로 병원비는 물론, 건강보험이나 암보험, 운전자보험에 버금가는
보장을 받을 수 있다면 이것또한 또하나의 재테크가 아닐까요?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해서 병원비를 돌려주는 기능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보장내용을 꼼꼼히 살펴보고 특약조건을 제대로 활용만 한다면 여러 가지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인이라면 이런 특약조건이나 여러가지 보험상품에 대한 지식이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땐 보험비교 사이트의 설계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회사의 상품만 취급하는 것이 아니니 여러가지 종류의 보험상품을 비교해 볼수 있어서 좋고,
지인이 아니라 부담없이 물어보고 싶은것 물어볼수 있어서 좋고
게다가 무료설계상담이니 받고 아니다 싶으면 가입안하면 되니 유용하다고 하겠습니다.

특히 일부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보험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을 막대하거나 대충 보험상품을 소개해 주는 경우가 있는데.
위축되지 마십시오! 우리는 차한대를 사는 고객입니다! 모르더라도 당당하게 물어보고 살펴봐야 합니다.
명심하세요. 1~2만원 짜리 티셔츠 사는게 아닙니다. 차한대를 산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비교적 평판이 좋은 제가 보험 가입할 때 활용했었던 보험비교사이트 2곳을 조심스레 추천해 봅니다.

보험몰[상담받기]    : 보험사 100개여개의 상품을 서로 비교해 보험설계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는 곳
보험보아[상담받기] : 빠른 보험상품 비교와 친철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는 곳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주의해야 할 4가지!


1.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적으니 빨리 가입하세요.

의료실비 보험은 나이가 많으면 가입조건이 까다로워지며, 보험료 역시 비싸집니다.
또한 병력이 있는 경우 가입 자체가 제한이 되거나 보장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니
가입하기로 결정을 내렸다면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2. 기존 보험과 중복이 되는지 체크 하세요.

기존의 가지고 있는 보험의 보장 내용을 체크해서 겹치는 보장 내용이 있다면 제외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의료실비 보험은 종신보험과는 달리 실제 병원에서 치료받은 병원비를 지급받는 보험입니다.
즉 보장내용이 겹칠 경우에는 2~3배의 보장금액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을 조심해야 겠습니다.

3. 갱신조건을 따져보세요.

보통 의료실비 보험은 가입 후 5년마다 갱신이 이루어지도록 계약을 하면 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가입시 이부분도 꼭 체크해 보는것이 좋겠습니다.

4. 보장기간은 긴 것이 좋고 보장 금액은 큰 금액으로 가입하세요.

기존에는 대부분 상품이 80세 만기였으나, 요즘에는 100세 만기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평균 수명이 90세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 80세까지의 보장은 노후를 100% 보장하는 것이 될 수 없습니다.
또 실제 보험금을 수령하게될 시점의 화폐가치의 상승률을 감안한다면 보장 금액이 큰 금액으로 드는 것이 유리하겠죠.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부디 좋은 상품에 가입해 보험문제로 스트레스 받는 일이 없으시길..^ㅡ^/


☞ 관련글 2011/09/04 - [육아정보] - [어린이보험]어린이보험 가입시 꼭 체크 할 3가지

☞ 이전글 2011/11/04 - [플래시 게임] - [플래시게임]귀엽고 단순한 재밌는 플래쉬게임!



                         ▼ 여기까지와서 그냥 가는건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ㅁ-; 눌러주세요. ^ㅡ^/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