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초보 팁

[아이폰어플정리]아이폰 초보가 알려주는 아이폰 어플 정리 방법!





[아이폰어플정리]아이폰 초보가 알려주는 아이폰 어플 정리 방법!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이에요.

저번엔 아이폰 어플 넣는 방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엔 넣은 어플을 정리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어요.

아이폰 어플을 정리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정리하는 것과 아이튠즈에서 정리하는 것 이렇게 2가지 방법이 있어요.

물론 어디까지나 초보자 입장에서 알기 쉽게 풀어 써놓은것이니 아이폰경력(?)좀 되시는 분은 댓글좀 써주시고

휘리릭~ 하셔도 되요. ☞☜;;; ^^;;;

아이폰 초보시라면 걱정안해도 되요~ 너무 쉽거든요. ^ㅡ^/

아이폰에서 아이폰 어플 정리 하기 ~ ♪

 

먼저 아이폰에서 아이폰 어플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일단 아이폰을 밀어서 잠금해제를 해주세요. ㅎㅎㅎ -_-;;;; 혹시나해서요.....☞☜;;

 

바탕화면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아마 어플이나 하나를 꾸우욱~2~3초 정도 눌러주세요.
저는 꼴도보기 싫은 뉴스 가판대를 눌러주었어요. ㅎㅎ

그럼 어플들이 바들바들 떨기시작해요. 이 상태에서 어플을 끌어다 여기저기 옮기면 된답니다. ㅋ

그리고 폴더를 만들려면 어플을 하나찝어서 다른 어플 위로 포개어 주세요.

그럼 위에 화면처럼 폴더가 생성되고 그 안으로 어플들이 들어가요.

이런식으로요. 여기서 물론 폴더명칭도 변경할수 있답니다.

이런식으로 성향이 비슷한 어플끼리 모아놓으면 좀더 보기좋고 관리하기가 수월해 져요.

쨘! 소셜 미디어 폴더 탄생!

자 정리가 끝났으면 아이폰 가운데 버튼을 눌러줘서 편집모드를 종료하도록 해요.

ㅎㅎ 참조폴더도 만들어 보았어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거있죠~ 괜히 미뤄놨었음. ㅋㅋ

아이폰에서 이런식으로 정리를 해도 좋은데 어플이 많을땐 큰화면 사이를 넘나들기가 힘들수도 있어요.
이럴땐 아래에 아이튠즈를 활용해서 정리를 하는것이 좋아요 ~ ^ㅡ^/

아이튠즈에서 아이폰 어플 정리 하기 ~ ♪

아이튠즈는 설치하셨겠죠?

설마 귀찮아서 아직도 설치 안했다면 그냥 설치하세요.

이전에 올렸던 글인데 쉽게 따라할수 있을꺼에요! 요고  ↘

[아이폰 초보 팁] - [아이폰 ios5 업데이트]아이폰 초보가 알려주는 아이폰 ios5 업데이트 방법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PC와 아이폰을 연결하면 왼쪽 가운데 쯤에 장비라는 메뉴가 표시되요.
장비를 클릭하고 가운데 응용프로그램 메뉴를 선택하도록 해요.

그럼 아이튠즈에서도 아이폰 어플을 정리할수 있는 화면이 나온답니다.

아까 만들었던 참조 폴더네요. ㅋ
이거 편집할땐 간단하게 떠블클릭하면 되구요.
폴더 만들때는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어플끼리 포개어 주면 되요.

 왼쪽편에는 내가 설치했던 어플 목록이 쭈욱 나와있어서 편해요.

왼쪽 메뉴에 있는 어플을 폴더 안에 넣을려면 굳이 끌어다 놓을 필요 없이 체크를 해주면 간편하게 쏘옥~
다른곳에 있는 어플이라도 체크해제하고 체크해주면 쏘옥~ 저는 이게더 편한거 같네요 ㅎㅎ

그리고 응용 프로그램 동기화를 해제 하면 기존에 있는 어플들이 삭제될수도 있으니 왠만하면 그냥 써요.
저는 아직 초보라 그런지 그냥 동기화 시켜서 쓰는게 더 편하더라구요.

ㅎㅎ 드디어 깔끔하게 정리를 다했네요. ^^

여기까지 아이폰 어플 정리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 ㅎㅎ
저 같은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저만 헤맨거 아니겠죠? 그죠...? -ㅁ-;;;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ㅡ^/

☞ 관련글 [아이폰 초보 팁] - [아이폰 음악넣기]아이폰 초보가 알려주는 아이폰 음악넣기!

☞ 관련글 [아이폰 초보 팁] -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아이폰 초보가 알려주는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 여기까지 오셔서 손가락도 안눌러 주면 서운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