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다이어트 실패 원인 혹시 이것 때문은 아닐까?





다이어트 실패 원인 혹시 이것 때문은 아닐까?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 입니다.

오늘도 여기저기 웹서핑을 하며 놀미놀미 하고 있는데 충격적인 뉴스를 발견해서 이리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네요. ㅇ_ o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계속 실패해왔다면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혹시 이것때문은 아니었을까요?

그것은 바로 정크푸드! 물론 정크푸드따위는 다이어트에 주적이겠지만 그래도 실체를 알고보니 너무 충격적이네요.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분도 정크푸드는 절대 드시지 마세요!

정크푸드 왜 다이어트에 안좋을까?


Junk Food를 많이 먹으면 이가 썩거나 고도비만에 걸릴수 있다는 것은 이제 꽤 많이 알려진 사실인데요.

하지만!
최근의 한 외국 연국팀에 의하면 정크 푸드 떄문에 뇌 손상까지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튀긴 가공음식에 함유된 트랜스지방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뇌를 손상시키는 신호가 전달되어,
식욕을 조절하는 뇌 기능이 약해져 반복적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크 푸드를 많이 섭취할 경우 자주 배고픔을 느끼고, 기억력도 점차 나빠질수 있다는 거죠.

세상에! 혹시 이래서 자주 배가 고픈걸까요!! -_-;;; 설마가 사람잡는다고 ... 이젠 절대 안먹을꺼에요! -ㅁ-!

트랜스지방산은 무었을까?



트랜스지방산(trans脂肪酸)은 불포화 지방산의 한 종류로 이것이 글리세린과 결합한것을 트랜스지방으로 불린다. 자연 상태에도 소량 존재하지만, 오늘날 인류가 섭취하는 트랜스지방의 대부분은 식물성 기름이 수소화 공정을 거치면서 생겨난 것이다. 트랜스지방이 혈관에 쌓이면 각종 심혈관계 질환 발병율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덴마크정부는 2004년에 트랜스지방 함유량이 2%를 넘는 가공 식품의 유통을 금지시켰다.
[출처: 위키 백과사전]

음 그렇다고 하네요. 법으로 금지할 정도면...하하...

좀더 풀어서 설명하자면

액체기름인 불포화지방에 수소를 첨가해서 인위적으로 고체상태로 만드는 과정에서 생성된 것이 트랜스 지방산이고 많이 섭취할 경우 포화지방산과 마찬가지로 체중이 늘어나고, 해로운 콜레스테롤인 저밀도지단백질이 많아져서 심장병·동맥경화증,간암·위암·대장암·유방암·당뇨병등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헐~ 이래도 드실껀가요~? T_T 전 이제 못먹겠어요..OTL

트랜스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은?


트렌스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도넛츠! 도넛츠에는 어마어마한 양의 트랜스 지방산이 있다는..

참고로 하루 권장 포화지방량은 단! 15g 입니다! ㅎㄷㄷㄷ;;; 팝콘 1봉지 먹는순간 이미 초과한거라는..-ㅁ-;;

※ 트랜스 지방산을 줄이는 요리법 [출처 : 네이버 지식인]
1. 야채,생선, 고기는 튀기지 말고 찌거나 삶아먹는다.
2. 튀김을 할때에는 포도유,올리브유등 식물성 기름을 이용하고 한번 사용한 기름은 다시 사용하지 않는다.
3. 재사용을 거듭하면 트랜스지방산이 늘어난다.

  참고로 밑줄 쫙~! 시중에서 사먹는 튀김은 트랜스지방 덩어리다. 

에휴~3 이것도 모르고 그동안 너무 많이 먹었네요. 트랜스지방은 분해도 안된다던데..ㅜ_ㅜ
다이어트를 하지 않더라도 될수있으면 드시지 마시길..^^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ㅡ^/


                                      ▼ 여기까지 와서 추천도 안눌러 주면 서운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