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폴더 숨기기





폴더 숨기기

일반적인 폴더 숨기기 방법과 폴더 숨기기를 도와주는 유용한 유틸소개~*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입니닷! ㅎㅎ 오랜만에 유용한 프로그램이 하나 있어서 이리 포스팅 해봅니당.

컴퓨터를 누군가(?)와 같이 쓰다보면 몰래 숨겨놓고 싶은 폴더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ㅎㅎ

그럴떄 사용하면 유용한 프로그램이에요. ^^

일단 일반적인 숨기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께요. (물론 아시는분은 댓글만 쓰고 패쓰! ㅋㅋ -ㅁ-;;)

이 방법 말고 프로그램이 필요하신 분은 좀더 아래로 고고!

일반적인 폴더 숨기기 방법


XP에서 일반적으로 폴더를 숨길때에는 숨길 폴더에서 오른쪽마우스를 눌러주세요!


그럼 메뉴중에 제일 아래 속성 메뉴가 있는데 속성메뉴를 클릭클릭!


자 여기서 폴더 등록정보중에 일반 탭에서 아래쪽에 있는 특성 메뉴중에 숨김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면 끝!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폴더색깔이 투명해 짐을 볼수 있어요.


여기서 에프 5번을 한번 눌러주면 감쪽같죠~ ㅋㅌ


문제는 저한테도 안보이는건데 이럴떄 다시 볼려면 도구 메뉴에서 폴더 옵션을 들어가줘요.


두번째 탭인 보기 탭으로 이동 궈궈!


고급 설정 메뉴 중에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로 옵션을 변경한 다음 확인 버튼요!


쨘! 다시 폴더가 보여요 ㅋㅋ


그런데 이 방법으로 폴더를 숨기면 문제점이 있어요!

위에 방법을 아는사람이라면 누구든 숨겨진 파일을 찾을수 있는것이에요!

그러니까 폴더를 숨기는 이유가 없어지는 샘이에요. 무용지물!!

그럴땐 아래 프로그램을 한번 써보아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폴더 숨기기

프로그램은 무료 배포용이요. (개발자님에게 잠시 묵념 ㄳㄳ ^^;)

요기요기 ↘


프로그램 설치는 무난하게 넥스트 두번이면 되겠네요.


따로 설치 되는 프로그램도 없고 광고도 없고 OK!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표시가 될텐데 여기서 ADD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추가해줘요.

Path에서 숨길 폴더를 선택하고 옵션에서 숨기기 선택한 다음 OK버튼을 누르면~

해당 폴더에 상위 폴더 까지 아예 찾아 볼수가 없네요. -ㅁ-;;

투명색도 아니고 아예 안보이는거임 ㅎㄷㄷㄷ;;

이제 다시 보이게 할려면 OFF 버튼을 누르면 볼수 있답니다.

ㅎㅎ 다시 투명색으로 보이네요 ㅋ

숨기기 말고도 아예 접근이 안되게 잠글수도 있답니다.

잠그기 설정을 해놓고 프로그램 메뉴중에 서비스메뉴에서 암호설정버튼을 눌러서

암호설정한 다음 OK버튼을 누르면!

이제 그 암호를 알고 있는사람이 아니면 접근이 아예 안되는거에요! 와우..

그리고 해제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에서 OFF를 해줘야 하는데 여기서 다시 프로그램에 접근할땐
아까 입력했던 암호가 필요하답니다.

이 프로그램 잘만 활용하면 쓰일곳이 많을듯요 ㅎㅎ

회사에서도 정말 나만 봐야하는 중요한 문서일경우에는 따로 폴더하나를 만들어서 이렇게 관리하면

좀더 보안에 도움이 될듯하네요.


휴=3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당~!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ㅡ^/


☞ 관련 글 [유용한 프로그램] - [폴더 색상변경]쉽고 빠른 폴더 색상변경 프로그램 추천!
 
☞ 추천 글 [아이폰 초보 팁] -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