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초보 팁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안녕하세욧! 꽃보다미선 입니당~ㅋ

오랜만에 아이폰 초보 팁을 올리게 되네요. ㅎㅎ 이제 왠만한건 다 올려서 -ㅁ-;; (초보에 한계인듯요..ㅜ_ㅜ)

이제 얼마남지않은 팁중에 하나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았답니다.

초보자 분들을 위해 작성한 포스팅이니 아이폰좀 쓰시는분은 패쓰~ ^^ (너무 상세하달까요? -_-;;)

그럼 아이폰 초보 여러분~ 벨소리 한번 만들어 볼까요?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 방법 첫번째! (정석)

우선 아이폰 벨소리를 만드는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그중에 제가 아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그중 첫번째 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음악파일 + 아이튠즈 되겠습니다. ^^

아이튠즈가 아직 없다구요!? 이글을 참고해서 냉큼 다운받아주세요!

[아이폰 초보 팁] - [아이튠즈 다운로드]아이폰 초보가 알려주는 아이튠즈 다운로드 방법

자 그럼 아이튠즈를 실행해 주세요!

아래 화면처럼 아이튠이 실행되었다면 일단 벨소리를 만들 음악파일을 보관함에 추가해줘야겠죠~?

파일 메뉴에서 보관함에 파일추가 메뉴를 눌러서 음악파일을 찾아주세요!


그럼이제 음악 메뉴로 가보면 음악파일이 보일텐데요.

저는 이번에 새로나온 아이비씨에 찢긴 가슴으로 만들어 볼꺼에요! ㅎㅎ (노래 너무 좋아용 >_<)

원하는 음악에서 오른쪽마우스를 눌러서 등록정보메뉴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해당 곡에대한 정보가 나오는데 탭메뉴중에 옵션 메뉴로 가주세요!


여기 옵션메뉴에서 시작 시간과 정지 시간을 정하는데 최대 39초까지 가능하답니다.

원하는 구간을 여기서 설정하고 확인 클릭~


이제 다시 목록으로 돌아가 보면 내가 지정한 구간만 반복해서 재생한다는것을 눈치 채셨을꺼에요! ㅋ


구간이 맞게 설정되었나 한번 들어보고 벨소리를 만들준비가 끝났다면 다시 음악파일에서 오른쪽마우스 클릭

ACC 버젼 생성 메뉴를 클릭!


그럼 아래 화면처럼 바로 밑에 39초짜리 새로운 음악파일이 생성이 되는데 이걸 다시한번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복사하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벨소리를 나둘 폴더에서 붙여넣기 시전!


그럼 아래처럼 음악파일이 생기는데 문제는 파일형식을 바꿔 줘야해요!

도구 메뉴에서 폴더 옵션에 들어간다음에


보기 메뉴에서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에 체크해제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ㅎㅎ 음악파일에 정체가 밝혀진답니다 -_-;;


기본 형식이 .m4a 로 되어있는데 이걸 .m4r 로 변경해주세요! 그러니까 끝에 a 만 r 로 변경!!!


쨘!! 그럼 이렇게 벨소리가 만들어진답니다. ^^

여기까지가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이었구요.

이제 아이폰에 벨소리를 넣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초보 팁] -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총정리!

여기서 문제는!! 위에 방법대로 하기에는 너무 까다롭고 절차가 복잡하다는거죠!! 물론 따라 프로그램을 설치안해도 되는 장점이 있겠지만 저희같은 초보에겐 아무래도..^^;;

좀더 간단한 방법을 원하시는분은 아래 두번째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두 번째 방법 (프로그램 쓰기)


두 번째 방법은 위에 방법을 간단하게 클릭 몇번으로 벨소리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건데요.

개인적으로는 초보분들에게는 이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시간도 절약되거든요.

이전에도 올린글이 있어서 링크로 대신할께요. ^^

[아이폰 초보 팁] -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아마도 이방법이 최선일거에요. 정말이요 -ㅁ-;; (제가 초보잖아요!! ㅎㅎㅎ 초보에 고충을 잘 알아요 -_-;;)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방법말고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이 하나더 있는데 이 방법은 정말 비추입니다! 비추비추

벨소리 만들어주는 어플을 통해서 만들기 ( 절대 비추)


벨소리를 만드는 또하나에 방법인 어플을 통해서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인데요.

절대 비추 입니다!!!! 앱스토어에서 벨소리로 검색을 해 보면 여러가지 어플들이 나오는데요.

쓸만한거 한개도 없습니다!!! (제가 미리 다 삽질 해 봤어요 ^^ㅋ 여러분에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왜 쓸만하지 못하냐면 우선 무료로 설치를 하면 30초까지 밖에 지원이 안되구요. (유료설치해도 39초.. -ㅁ-)

광고도 덕지덕지 붙어있는 어플이 대부분!! 그리고 어플로 벨소리를 만드는 절차가 이래요.

어플로 벨소리 만들어서 -> 그 파일을 메일로 보내줌 -> 메일에서 그 파일 다운받아서 -> 아이튠즈로 동기화 해야함

이렇다 보니 품질도 떨어지고 어차피 아이튠즈로 동기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굳이 이방법을 사용해야할 이유가 없답니다.

말 그대로 PC가 필요하 거든요. -_-;; 그렇다면 뭣하로 30초밖에 혹은 유료로 어플을 설치하고 방법 익히고 ..-_-;; 비추비추!!

그동안 삽질한 경력이 풍부한 초보니까요. 어느정도 믿으셔도 될꺼임 -_-;;;


ㅎㅎ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 방법은 아마 위에서 알려드린것 말고도 더있을텐데요.

초보자 분이라면 두번째 방법이 제일 편하실듯 하네요. ㅎ

앗 마무리가 안되네요. -_-;; 혹시 궁금한점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것이라면 아낌없이 알려드릴께요 ㅎㅎ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 소중한 아이폰 오래오래 쓰시길..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