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사진용량줄이기 간단





사진용량줄이기 간단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입니다~*

오늘은 괜찮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 보았는데요.

얼마만에 괜찮은 유틸을 발견한건지 모르겠네요. ㅋㅋ

바로 사진용량줄이기 프로그램인데요.
 
설치도 간단하고 라이센스도 무료고 사용방법까지 간단하답니다.

그럼 한번 살펴 볼까요?

사진용량줄이기 프로그램 소개


caesium(세슘) 이라는 프로그램인데 용량도 작고 설치도 금방 끝난답니다.

광고도 전혀없고 라이센스도 완전 프리!!! >_<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ㅎㅎㅎ

강츄강츄!!!

자유배포용이라 파일도 올려보았어요.

필요하신분은 요기 ↘


쓸데없는 기능말고 빠르고 쉬운 사진용량줄이기 기능이 필요하신분에겐 딱이랍니다.

사진용량줄이기 프로그램 설치


설치 방법도 매우 간단한데요.
위에 올려진 파일 다운로드후 떠블클릭하시면 아래처럼 설치 화면이 나오는데


넥스트 버튼 눌러주시고


라이센스는 무료니 가볍게 동의해주시그요.


설치위치 지정한다음에 다시한번 넥스트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인스톨 버튼을 누르면 설치시작!!


과 동시에 거의 설치가 끝날텐데요. ㅋㅋ 이제 피뉘시 버튼으로 마무리~*


정상적으로 설치가 끝나면 위 화면처럼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잘보이신다면 설치성공!!

사용방법도 정말 간단한데요.

잘 따라오세요!

사진용량줄이기 사용방법


우산 사진 용량을 줄일 사진파일을 가져와야겠죠?

프로그램 왼쪽 상단에 있는 add files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불러온다음에


왼쪽 아래쪽에있는 퀄리티를 적당하게 지정해주세요. 60~80이 적당한듯 ^^


그리고 나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미리보기 버튼을 누르면 사진용량이 얼마에서 얼마까지 줄어드는지 볼수있구요.



실제 보게될 이미지도 미리 볼수있답니다.


1.6M 에서 0.062M 로 줄었는데도 육안으로는 거의 차이가 없어요. 대박!

원하는 값으로 설정이 되었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오른쪽 아래에있는 브라우저버튼을 눌러서

저장될 위치를 설정해주세요.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상당쪽에 있는 압축버튼을 눌러서 마무리~*



어때요? 정말 간단하죠? ㅎㅎ

구글애드센스에서 이미지 용량을 줄여서 올리는것이 수익에 도움이될꺼라고 메시지가 왔더라구요. ㅋㅋ

아마도 제가 사진파일을 많이 올려서 그런가 봐요. ㅎㅎ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만한 프로그램입니당. 강츄! >_<


더운데 더위 조심하시그요!!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