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다이어트 커피로 가능할까?






커피로 다이어트 과연 가능할까?



요즘 늘어만 가는 뱃살에 고민이 많은 1人 입니다.

흑..운동하기는 싫고 숨쉬는것도 귀찮은데 운동이라니 말이 안되는거죠   ㅋㅋ

그래서 찾고... 또 찾고... 제일 만만해 보이는 커피 다이어트를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나이스!

자 그럼 어째서 커피로 다이어트가 가능한지 한번 알아볼까요?


왜 커피이여야 하는가?



전 소심하고 쿨한 남자이기에 "커피 = 카페인 = 몸에 해로운거" 라고 정확히(?)
 
인식을 하고있었습니다.

허나 커피가 인체에 해를 주는 섭취량은 원두커피 50잔 이상을 30분 안에 모두 마셨을 경우

정도라고
하니 일단은 안심해도 될것 같습니다.     휴 =3  

이런걱정 하는거 저뿐은 아니겟죠? 


또 커피에는 아래와 같이 6가지 좋은효과들이 있습니다!

 
커피가 다이어트에 좋은 6가지 이유


1.신진대사

커피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올리는 등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2.카페인효과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에너지 소비량을 10퍼센트 가량 더욱 원할하게 하며 운동시에 피하지방을 태워 이를 운동 에너지 즉, 근육으로 바꾸어 줌으로써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 납니다

3.니아신

커피에 포함된 비타민의 일종인 니아신은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작용을 하여 결국 다이어트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4.활동량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의 양이 많을수록 신진 대사율은 더 높아지고 신체에 피곤함을 덜느끼게 되어 결국 활동량이 평소 보다 많아 지게 되어 장시간 활동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커피와 함께 지속적 운동이 다이어트 효과를 좋게 합니다.

5.칼로리

블랙커피의 칼로리는 1칼로리 정도이며 이는 무시할 정도의 칼로리 이며 한잔의 커피는 포만감을 느끼기에 충분한 양입니다

6.수분공급

간식 대신 마시는 커피 한잔은 체내 수분의 공급과 함께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어 이뇨작용과 함께 체지방  생성억제의 효과가 있습니다.

음.. 대략 그렇습니다.



 
커피 다이어트 따라해보기

자 그럼 커피가 왜 좋은지 알았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야겠죠!

독하기 마음먹고 까짓꺼 한번 해봅시다.

뭐 커피 그까이꺼 마시기만 하면 되는거 아니것써요?

마음 독하게 먹고 고고싱 크르르르르르릉!



커피 다이어트의 기본은 크림과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블랙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해야 합니다.   망했어요.


1.블랙커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커피는 블랙커피 이며 블랙커피의 칼로리는 1kcal 정도 입니다.

커피첨가제인 크림은 동물성 유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위 g당 열량이 설탕보다 훨씬 높으므로 다이어트 커피로는 섭취하기 적당하지 못합니다

각 설탕 한개에 4칼로리인 반면 크림 지방의 1g당 열량은 9칼로리나 되기 때문입니다.

(악 블랙커피 무슨맛으로 먹긴 살뺄려면 쳐묵쳐묵하자...)


2.따뜻한 커피

60도 이상의 따뜻한 블랙커피를 마셔야 효과가 좋으며 자판기커피나 인스턴트 커피는 과도한 크림의 첨가나 설탕의 첨가 그리고 커피 원래의 기능을 잃어 다이어트 효과가 미비 합니다.

(하..진정 저같은 초가난 사원나무랭이따위는 커피다이어트 조차 못하는걸까요 )


3.커피섭취량

하루 3잔의 이하의 커피는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졸음과 피로를 잊게 해주고 머리를 맑게 하여 기분을 전환시켜 주며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신체리듬을 좋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러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 이라면 커피를 즐기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머리가 어지럽거나 손발이 떨린다면 체질상 카페인에 민감한 체질 이므로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편이 건강에 좋습니다

(ㅋㅋ 소화력하나는 괜찮으니깐 뿌힛뿌힛  )


4.불면증

카페인의 효과가 인체에서 완전히 사라지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8시간 정도 이므로 평소
불면증을 겪고 계신분은 잠들기 8시간 전에 커피를 마시지 않는것이 숙면에 좋습니다.

(불면증이 머지 먹는건가?  )


5.블랙커피 마시는 방법

아침에 일어났을때 모닝커피로 블랙 커피 1잔 정도를 마시고 점심식사전 블랙커피 2잔 정도를 마셔 줍니다.

평소 운동이나 사우나를 하기 전에도 커피를 1잔(100~125mg)마셔 줍니다.

(운동따위 안한다니까...  )



수고하셨습니다!

전 이제 4일째에요! 아우호 3일을 넘겼다는데 의의를 두고싶네요.




☞ 관련글 2011/04/05  줄넘기 다이어트 효과는 어느정도일까?

모두모두 살빼셔서 대박나세요~미선아 사랑해! 이힛~


여기까지와서 안눌러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