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담배 끊으면 좋은 10가지 모음





담배 끊으면 좋은 10가지 모음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입니다. ^^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담배 끊는 방법에 이어서 담배 끊으면 좋은 10가지에 대해서 모아보았어요.

금연 결심하셨다면 더 동기부여가 잘되실꺼에요. ㅎㅎ

그러고 보면 담배 끊으면 정말 좋은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OTL

금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한번 살펴 볼까요. ^ㅡ^/

1. 끊는 순간 건강해져요.



뭐 당연한 이야기 겠지만 금연하는 순간 부터 즉각적으로 몸에 반응이 온다고 하네요. ^^

흡연관련 질병에 유무와 상관없이 금연하는 순간 건강은 100% 현재의 상태보다 좋아진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끊어야 겠져? ㅎㅎ

2. 흡연자보다 오래 살아요.




간혹 보면 어차피 다 자기 명만큼 산다고 하시면서 담배하고 수명하고는 상관이 없는것처럼 말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

통계적으로 봤을때 금연자가 흡연자보다 장수한다고 해요.

50세 이전에 금연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15년 동안이나 사망률이 절반 가까이 떨어진다고 하니

이건 사실로 받아들여도 될꺼 같은데요? ^^;

이래도 안끊으실껀가요? -_-;;

3. 각종 암 , 심장마비 , 뇌졸중 , 만성폐질환의 위험에서 벗어날수 있어요.




저희나라도 이제 평균 수명이 100세가 되는날이 멀지 않았는데요.

100세까지 사는 동안 암에 걸릴 확률이 33%!! 그러니까 3명중에 1명은 암에 걸린다는 말인데

흠엽을 할경우 당연히 확률은 up! up!

금연을 하게되면 암은 물론이고 심장마비 뇌졸중 또 만성 폐질환의 위험까지 확 ↓ ↓ 줄여준다고 해요.

이쯤 되면 불안하시지 않나여? ^^;;;

4. 출산계획 중이라면~? 미리미리 금연은 필수!



혹시 현재 2세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엄마가 되실분은 물론이고

아빠가 되실분도 무조건 금연을 하셔야 해요.

임신 전이나 임신초기에 흡연이나 간접흡연!!! 에 노출이 된 여성의 경우 저체중아 출산의 위험이 높아진답니다.

2세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금연은 필수겠네요. 필수!!

5. 밥맛이 달라져요.




금연을 몇주 진행하시다 보면 느껴지는 부분이실 텐데요.

흡연때문에 혀와 입안에 붙어있던 이물질들이 점점 줄어들거나 없어지면서 밥맛도 좋아진답니다. ^^

본래의 음식맛을 느껴볼수 있는거죠.

그래서 금연을 하면 살이 찐다는 애기가 나오는거구요. ㅎㅎ

이 부분도 고려하셔서 운동량도 조금더 늘리셔야겠습니다. ^^

6. 방사능 위험에서 벗어날수 있어요.



혹시 그거 알고 계셨나요?

담배를 피우는 순간 방사능에 노출되는 것과 비슷한 상태에 놓이게 된다는거!!?

전 원래 비흡연자여서 몰랐던 사실이었는데 아오.

이제 담배냄새가 나는 근처에도 가지 말아야겠네요. >_<

금연하는 순간~ 방사능 피할수있어요!! ㅎ

7. 신체 조직 파괴를 막을수 있어요.




금연하면 또 좋은점이 몸이 가벼워 지는걸 느낄수 있다는 건데

이유가 흡연을 담배에 포함된 해로운 물질들이 몸 내부에 스며들어 신체 조직을 파괴시킨다는 거에요.

아....정말 담배 끊어야 겠네요.

그래서 아침에 일어날때 몸이 무겁다거나 목이 컬컬하다거나 그런다는 거죠.

끊는다면~? 당연히 아침에도 가볍게 일어날수 있고 목도 한결 편해 지실꺼에요. ^^

8. 지금 이순간이 가장 금연하기 좋은 시기에요!




금연을 결심하셨다면!!

지금 이순간~♪ ㅋ 지금 이 순간이 담배를 끊을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 이라는 거에요!

담배는 피우면 피울 수록 금연이 어려워 지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그러니까 지금~?

^^ 늦지 않았어요!!!

9. 훈남 & 훈녀로 거듭나요.



혹시 아실런지는 모르겠지만 ^^;;

여자들은 담배냄새 정말 극악으로 싫어 한답니다. -_-+ 심지어 화가 날때도?? -_-;;

남자분들도 비흡연이실 경우에는 평균적으로 담배냄새를 싫어할테구요.

냄새도 냄새지만 신체조직에 파괴 때문인지 (?) 아무래도 꽤재재한 느낌을 지울수 없죠 ^^;;

솔로시라면~? 금연 + 다이어트 만으로도 충분히 훈남 훈녀로 거듭날수 있답니다. ^^

10. 꿀 피부를 만들수 있어요.



담배연기가 피부로 닿는것과 들이마셨을때 몸에 쌓이는 해로운 물질들로 피부가 상할수 밖에 없는데요.

이건 아무리 관리를 받는다고 해서 좋아질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고 해요.

피부가 좋아지길 원하신다면~? 당장 금연부터!!!!

요즘엔 남자분들도 피부관리 장난 아니던데 ㅎㅎ 이참에 꿀 피부 한번 만드시는 건 어떠세요 ^^? ㅎㅎ


위 정보들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금연 길라잡이 요기 ☞ 바로가기 에서 제공된 정보들로 포스팅한거라

믿으셔도 될 정보들이에요. ^^; (보태기 제 주위 간증자들에 제보 ㅋㅋ)

그리고 금연정보 이외에도 간단한 회원 가입으로 여러가지 무료서비스들을 활용할수 있으니깐 꼭 들러보세요!


ㅎㅎ 꼭!! 금연에 모두모두 성공해서 건강해 지시길 바라며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