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제태크 정보

보험리모델링 왜?

보험리모델링이란? 보험리모델링은 왜?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입니다!

오늘은 보험리모델링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보험리모델링은 왜 필요한지 하게되면 어떤점들이 좋은지 초보자도 알기쉽게 정리해 보았답니다!

혹시!? 보험리모델링이 필요한건 아닌지 체크한번 해보시구요.

혼자서 보험리모델링을 할수 있는 팁들도 모아봤으니 필요하신분들은 꼭 한번 읽어 보시길 ^^

그럼 한번 살펴 볼까여~? ^ㅡ^/


보험리모델링은 왜 해야할까?

 

 


보험리모델링은 왜 필요한걸까요?

한가지 예를 들어볼께요.

서울에서 장거리 여행을 간다고 할 경우

목적지는 부산인데 잘못된 정보때문에 광주를 가는 기차를 탔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시간이 갈수록 되돌아 가야하는 거리는 길어지고 그 만큼 시간과 돈을 손해보는 것이겠지요.

보험도 마찬가지로 A를 보장받기 위해서 가입을 했는데 잘못된 정보로 B를 보장해주는 상품에 가입을 했다면!!!

매달 불필요한 보험료만 손해 보게 되는것이겠지요.

이런 숨어있는 손실들을 찾아서 바로 잡는게 보험리모델링이에요.




잘못된 길을 들어섰을때는 그 사실을 안 곳에서 다시 돌아가는게 제일 빠른것 처럼

보험도 불필요한 보험에 가입된 사실을 안 시점에서 바로바로 해약하는게 좋답니다.

이미 납부한 돈은 아깝겠지만 그렇다고 잘못된 길을 계속해서 갈수는 없잖아요? ㅜ_ㅜ

이렇듯 불필요한 보험은 줄이고 반드시 보장받아야하는 보험에 가입하는것이 올바른 보험 리모델링이랍니다. ^^

그럼 일단 보험리모델링이 필요한지 자기진단한번 해 볼까요!?



보험리모델링이 필요할까~? 자기진단 해보기~*

 

 


보통 아래 3가지 이유로 불필요한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래 3가지중 1가지에 포함된다면 보험리모델링이 필요하다고 보시면 될꺼 같아요.


1. 월급에 비해 보험료를 납부하는게 부담이 되는경우!

☞ 순수보장성보험 보험료의 지출이 월급에 10%가 넘어간다면 보험리모델링을 검토해 보셔야겠어요.
    10%를 넘어서서 보험료납부자체가 걱정이 되거나 생계에 지장이 있을정도라면 무조건 보험리모델링이 필요하답니다!


2. 상품내용은 잘모르지만 강요에 의해 가입한 보험이 있는경우!

☞ 아는 지인이나 , 친인척들에 정에 이끌려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보험리모델링 반드시 받아봐야겠죠?
    특히나 상품내용도 잘 살펴보지않고 가입하셨다면 불필요한 보험이나 중복보장되는 보험일 확률이 매우 높아요.


3. 비슷한 유형의 보험에 가입한 경우!

☞ 보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이 가장많이 실수하는 부분이겠죠!
    보장내역이 다른거 같기도 하고 비슷한거 같기도 한데 꼭 필요하다고 하니까 이것저것 가입하다 보면!
    겹치는 보험이 한두개 생기기 마련인데요. 특히나 실비보험의 경우 중복보장이 안되기 때문에 꼭 체크해 보셔야해요.


혼자서 하는 보험리모델링 방법!

 

 


그렇다면 보험리모델링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꼭 체크해야할점들만 모아봤어요!


1. 현재 들어가는 총 보험료보다 적은 보험료로 보장내용은 라이프사이클에 가장 적합한 상품으로 설계!

☞ 리모델링을 했는데도 이전 보험료 지출보다 크거나 같다면 잘못 리모델링한거에요! 다시설계!


2. 보험료는 같지만 보장내용은 더 크거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리모델링!

☞ 중복된 보험은 해지하고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실비보험과 생활보장자산 규모를 적절히 책정!


3. 가입된 보험료가 적절한 금액인지 다시한번 체크!

☞ 보험비교사이트에서 한방에 비교! ☞ 보험몰 바로가기 (비교견적은 무료니깐요. 잘 활용하기!!)


4. 보장기간이 짧거나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

☞ 가입한 보험중 보장기간이 짧은 보험이 있다면 실제로 혜택을 받을수 있는 보험인지 재점검 후 해지!


5. 보험을 가입했을 때와 현재의 환경이 달라졌을 경우!

☞ 보험을 가입했을때는 싱글이었지만 지금은 결혼으로 가족구성원이 달라졌을 경우
    중복보장되는 보험은 없는지 다시 한번 체크 후 해지! 가족형 보험상품으로 전환!




혼자서도 잘만 리모델링을 하면 왠만한 재테크 못지않은 효과를 보실수 있을꺼에요. ^^

혹시 시간이 없거나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혼자서 리모델링 하기가 버거우실텐데요.

이럴땐 재무컨설팅 사이트를 활용하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 리치플랜에셋 구경가기

어차피 무료니까요. 한번쯤은 좋은 경험이실꺼에요~*

또 상담후기 이벤트도 진행중인듯 하니 이것도 신청해서 챙기시구요! 제가 받을땐 없었는데...ㅜ_ㅜ;



보험리모델링 잘 하셔서 모두모두 부자되시길 바라며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ㅡ^/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