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제태크 정보

[재테크사이트]알아두면 유용한 추천 재테크 사이트 모음





[재테크사이트]알아두면 유용한 추천 재테크 사이트 모음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 입니다.

인터넷이 활성화된 요즘 인터넷만으로도 충분히 고급 재테크 정보들을 얻을수 있는데요.

재테크 초보에게는 어떤 사이트가 유용하고 어떤식으로 활용할수 있을지 막연하기만 합니다.

제가 보기 좋게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누구나 알만한 유명한 사이트에서 부터 알아두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까지 모아모아서 올려보아요.

모두모두 부자 되세요! ^ㅡ^/

신뢰할수 있는 금융정보 사이트


전국은행연합회란?
시중에 있는 모든은행과 특수은행, 지방은행 그리고 외국은행의 국내지점으로 구성된 비영리사단법인 입니다.

얻을수 있는 유용한 정보 뽀인트!

1. 금융자료실 -> 월간금융 페이지에서 매월 발간되는 전문가들의 금융시평과 금융정보들을 무료로 열람할수 있습니다.


2. 은행업무정보 -> 은행금리비교 메뉴에서 실시간으로 전국은행들의 금리를 비교할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링크] : 은행금리비교, 은행상품검색, 신뢰할 수 있는 금융정보를 얻을수 있는 곳

재테크 상담 사이트


 리치플랜에셋이란?
억대 자산가들만을 주 고객으로 하는 은행이나 증권사의 PB센터와는 달리 일반인을 대상으로 재무컨설팅을 제공하며
굳이 컨설팅비용을 내가며 재무컨설팅을 받는것 보다 당장 생활비가 빠듯한 일반인에게 이런 저런 금융상품을 떠안기는 판매원이 아닌, 실속있는 재무계획과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재무컨설턴트 사이트 입니다.

얻을수 있는 유용한 정보 뽀인트!

1. 연령별 재테크 -> 20대~60대 메뉴에서 각 연령별 필요한 재테크 정보를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금융상품정보 -> 은행, 증권사, 보험사 메뉴에서 여러가지 금융상품에 대해서 무료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리치플랜에셋[링크] : 연령대별 재테크 방법, 금융상품정보에 대해 무료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곳

나라에서 운영하는 경재 사이트

기획재정부란?
경제정책을 총괄하는 재정경제부와 예산을 운용하는 기획예산처가 통합되어 기획재정부로 개편 된 국가 주요조직으로
우리나라의 경제정책방향의 수립과 총괄조정, 정책관리,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관리.감독을 하는 곳입니다.

얻을수 있는 유용한 정보 뽀인트!

1. 뉴스 -> 재정부뉴스 메뉴에서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읽어봐야할 주요이슈사항들을 열람 할 수 있습니다.


2. 정책 -> 경제정책일반 메뉴에서 우리나라에서 진행중인 정책들에 대해서 열람 할 수 있습니다.


기획재정부[링크] : 나라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주요 경재이슈사항, 진행중인 정책들을 확인할수 있는 곳

부동산 정보 사이트

닥터아파트란?
부동산정보업체 페이지뷰 1위 회사로 부동산 뉴스, 시세, 부동산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있는
부동산 포탈 사이트 입니다.

얻을수 있는 유용한 정보 뽀인트!

1. 뉴스 -> 부동산 칼럼메뉴에서 전문가들이 발행하는 재미있고 알기쉬운 부동산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시세 -> 맞춤시세 검색 메뉴에서 내가 살고있는 지역의 부동산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닥터아파트[링크] : 부동산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

증권 정보 사이트


팍스넷이란?
증권 금융 지식회사로서 실시간 주식정보와, 뉴스, 시세를 확인할 수 있고 개인투자자들의
커뮤니터가 잘 활성화 되어 있는 사이트 입니다.

얻을수 있는 유용한 정보 뽀인트!

1. 토론실 -> 오늘의 인기글 메뉴에서 재야고수들의 유용한 글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시세 -> 종목시세 메뉴에서 현재 증권시세를 확인할 수 있고 관심종목 따로 등록하여 수시로 확인 할수 있습니다.


팍스넷[링크] : 개인투자자들의 커뮤니티가 잘 활성화 된 곳으로 주식정보의 모든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

보험 정보 사이트


보험몰이란?
국내 생명/손해 보험사 100여개의 상품을 비교분석하여 현재 내 상황에 맞는 보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고
무료로 상담을 받아 볼수 있는 사이트로 각 보험사 들의 보험상품들의 비교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얻을수 있는 유용한 정보 뽀인트!

1. 보험정보 -> 보험정보관 메뉴에서 각 보험상품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보험상담센터 -> 무료상담신청 메뉴에서 보험에 관한 질문이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링크] : 200여명의 보험전문가로 구성된 회사로 보험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곳

세금 정보 사이트


국세청고객만족센터란?
나라에서 운영하는 국세청사이트중 한곳으로 세금에 관한 정보와 각종 문의나 건의를 할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얻을수 있는 유용한 정보 뽀인트!

1. 세무상담안내 -> 인터넷상담 메뉴에서 세금에 관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으며 48시간 이내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상담사례검색 -> 자주묻는 상담사례 메뉴에서 거의 모든 세금관련 정보를 검색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고객만족센터[링크] : 나라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세금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


헥헥;; 나름 정성껏 포스팅 해본 재테크사이트 모음이었습니다.

모두 부자되세요 ^ㅡ^/

☞ 관련글 2011/10/10 - [유용한 생활정보] - [재테크 초보]제테크 초보를 위한 1억 만들기 프로젝트

☞ 관련글 2011/07/25 - [유용한 생활정보] - [20대 재테크]20대 재테크 꼭 필요한 8가지 노하우


                                          ▼
여기까지 와서 추천도 안눌러 주면 서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