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일기장 프로그램 깔끔한 다이어리 추천이요. ^^





일기장 프로그램 깔끔한 다이어리 추천이요. ^^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 입니다.

아이 때문에 맨날 자정에서야 포스팅을 했는데 오랜만에 제 시간에 포스팅을 해보네요. ㅎㅎ

오늘은 괜찮은 일기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포스팅 해 보아요.

소시적엔 예쁜 일기장도 따로 사서 열씸히 쓰곤 했는데. 많이 게을러 졌나봅니다. ^^;;

그래도 이렇게 PC로 일기장을 쓰는것도 나쁘진 않네요. ㅎㅎ

자 그럼 오동 다이어리 소개해 드릴께요~*

프로그램 소개 및 다운로드

오동 다이어리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드신분 홈페이지는 여기 ☞  http://5dong.com/v7.0/

프로그램은 무료고 자유 배포용이라 올려보았습니다. 용량도 상당히 작네요.

다운받은후 압축을 풀어 주세요. ↘



압축을 풀면 아래 처럼 풀릴 텐데 오동다이어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도 설치없이 바로 실행이 된답니다.
다른 일기장 프로그램들은 이것저것 같이 설치되고 막 업데이트 받고 -ㅁ-;; 미심쩍으면서도 귀찮았는데 깔끔하니 좋네요.^^


그리고 제일위에 폴더 2개는 일기를 작성하면 생성되는 폴더들인데 저곳에 저장이 되는듯 해요

그럼 간단한 사용방법 마져 소개해 드릴께요.

간단한 일기장 사용방법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실행이 되는데 처음으로 사용할 때는 사용자 등록을 먼저 해주어야해요.
뭐 그런다고 따로 가입을 한다거나 그런거 아니니 걱정마세요. ㅋ


사용자 등록버튼을 눌르면 비밀번호만 2개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앞으로 사용할 비밀번호를
두번만 입력해 주면 사용자 등록 끝~!
문제는 따로 암호를 찾을 방법이 없으니 꼭 기억할수 있는 비밀번호로 지정해 주세요. ^^;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된답니다. 물론 오프라인으로도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에요.
혹시 암호를 잊어 버리셨다면 오동이님 홈페이지로 가시면 방법이 있는듯도 하나 왠만하면 잊지 마셔요. ㅋ


제가 딱 찾던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프로그램이에요.
왼쪽에서는 그동안 써왔던 일기장들을 달력형태로 클릭해서 찾아 볼수 있고 일기 내용은 오른쪽에 적으면 되요.


일기를 다 작성했다면 따로 저장할 필요는 없어요. 주기적으로 자동으로 저장이 되더라구요.


일기를 다 작성했다면 그냥 달력에서 다른 날짜를 클릭하면 리스트에 추가가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달력에서 내일을 클릭해서 미리 적을수도 있구요. ㅋ


일기 리스트에서 내용을 클릭하면 오른쪽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검색어 창에 키워드를 입력해서 검색도 가능 하네요.


다시 모든 일기 버튼을 누르면 원래대로~


ㅎㅎ 이제 저도 밀렸던 일기좀 써봐야 겠어요. ^^;

가볍고 깔끔한 일기장을 찾는다면 딱이겠네요!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ㅡ^/


☞ 이전글 [유용한 프로그램] - [동영상변환기] 추천 동영상변환기 카카오인코더

☞ 관련글 [유용한 프로그램] - 클릭투트윅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강츄!



                                ▼ 여기까지 오셨다면 손가락을 눌러주는것이 매너임 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