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간단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간단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입니다. ^^

정말 오랜만에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는거 같은데요. ㅎㅎ

전에는 외국 프로그램으로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인데요.

오늘은 국내 프로그램으로 소개해 드릴께요! ㅎㅎ

이런 프로그램도 블로그를 하다보면 자주 필요하잖아요? ^^;


프로그램 소개

예! 맞아요!

알씨리중에 하나인 알씨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예전에는 사용하기 불편한점들이 꽤나 있어서 사용을 안했었는데

몇일전에 다시 사용해 보니 많은점들이 보완되고 기능들도 많이 추가되서 상당히 괜찮아 졌네요. ^^


최신버전은 아래 이스트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금방 다운받을수 있어요!


☞ 바로가기


 



제일 위쪽 가운데에 알씨가 걸려있답니다.

용량도 작아서 금방 다운받으실꺼에요.


설치 시 조심할점


다운 받으셨으면 무작정 설치하시기 전에 아래 잠시만 봐주세요!




라이센스는 일반 가정에서는 무료로 사용하실수 있으니 동의 해주시면 되겠구요.

여기서 잠깐!!

알씨 설치 보면 알씨 특유에 끼워 설치하시 신공이 나오는데요.
알툴바나 줌을 홈페이지로 하기 싫으신분은 아래쪽 체크박스 해제를 꼭 해주신다음에 빠른설치를 해주세요!



그리고 끝에가서 또 끼워설치하기 신공이 한번더 나오는데요. -ㅁ-;;;
알약설치가 싫으신분은 아래쪽 체크박스 꼭 해제하셔요!




무사히 설치하셨나요? ㅎㅎ


간단하게 사진 크기 줄이기


사진 크기 줄이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답니다.
알씨를 실행하고 사진 크기를 조절할 사진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크기 변경하기 메뉴가 활성화 되는데요.




클릭하시면 아래 처럼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적절하게 비율이나 해상도나 용량으로 크기를 조절할수 있어요.




그리고 또하나 좋은점은 여러장에 사진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마찬가지로 크기 변경하기 메뉴가 활성화 되요.




여기서 마찬가지로 비율이나 해상도로 크기를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변경 끝~*




ㅎㅎ 알씨가 이렇게 좋았는지 몰랐네요. ^^

당분간은 알씨만 써야겠어요. ㅎ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시구요!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