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생후3개월]생후3개월 어린이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생후3개월]생후3개월 어린이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 입니다.

얼마전 우리아이 입원비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혹시 아직 어린이보험에 가입 안하셨나요?

생후3개월에 어린이보험에 왜 가입해야하는지 한번 살펴 보시죠!

엄마에게 받은 면역성이 없어지는 6개월


아기들은 태어날 때 엄마의 몸으로부터 면역성을 선물로 안고 태어나는데요.

이 면역성이 유효한게 6개월 까지라고 합니다.

그래서 6개월 정도까지는 별로 감기에 걸리지도 않고 열에 들뜨지도 않는것이죠.

그러나 6개월이 넘어가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엄마에게서 받은 면역성이 없어 지는데다 감기에 걸려 있는 다른 사람들과 접촉하는
기회도 많아 감기도 잘 걸리고 배탈도 잘 나게 됩니다.

장염이라도 걸려서 탈이라도 난다면 MRI까지 찍게되면 40만원!

만만치 않은 병원비 부담


그리고 혹시 아실런지 모르겠지만 노무현정부때에는 만5세 미만의 어린이들에게는 입원비가 거의 무료였습니다.

하지만!!! 이명박 위대한 카카께서 50%로 축소 하시더니 결구 폐지를 시키더군요.
정말 대단합니다!

만일 장염이나 감기로 3~4일 입원하게 되면 치료비와 입원비로 30~50만원 깨지는건 일도아니죠.

어쩐지 저희아이 출산할때도 3일정도 입원했는데 아이 입원비로 30만원정도 나오더군요. 하..=3

사실 태아보험의 중요성을 몰라서 가입을 안했던게 화근이었습니다.

저희 아이도 늦었지만 입원첫날부터 입원비가 지급되는 보험에 가입을 했지요.

상령월 이전에 가입해야 이익


생후3개월에 보험에 가입해야하는 이유중 또 한가지는 바로 상령월이라는 제도 때문입니다.

상령월 이라는 말을 들어보신적이 있는지요?
 
보험수리에서 주로 사용하는 전문용어인데 보험연령을 계산할 때 나이가 한 살 올라가는 달을 말합니다.
즉 주민등록상에 기재되어 있는 호적생일부터 6개월이 경과한날을 일컫는 것이죠.

"나이 한 살 차에 그거 보험료 차이가 얼마나 날라고 나중에 여유있을때 가입하지 뭐~"

만약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면 정말 잘못 생각하는 것입니다.

같은 나이라도 보험 나이는 적용방식이 달라 주민등록상 만 나이를 적용하여 현 시점에서 자투리가
6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만 나이만 계산하므로 조금 일찍 들면 더 많은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장기보험에서 보험 나이 한 살의 차이는 누적보혐료 규모에 많은 차이를 가져옵니다.
가입안할거면 몰라도 어차피 가입을 염두해 두고 있다면 3~5개월 사이에 가입하는것이 좋겠죠.

어떤 보험을 골라야 좋을까?


어린이보험은 비슷한 상품을 취급하는 회사도 많고 판매처 또한 무척 다양합니다.
상품내용이 엇비슷해 어떤 것이 더 좋은지 도저히 구별할 수 없을정도죠.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여러회사의 상품을 살펴봐도 어떤 게 더 좋은지 도무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보험에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어느 보험에 가입할지 대충 정한 뒤 가장 먼저 떠오르는 화두이기도 하죠.

사실 보험상품이 많다 보니 그게 그거 같아 좀처럼 구별하기 힘듭니다.
보험사유품을 골랐다 해도 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비슷한 유형의 상품이 많아서 우열을 가리기 쉽지 않습니다.

이럴때 유용한것이 보험비교 사이트인데요. 아래내용은 보험물에서 퍼온 내용입니다.

참고 하시길.


출처 보험몰[링크] : 보험사의 100여개의 상품을 서로 비교해 보고 보험료도 직접 확인 후 가입할 수 있는곳


실속있는 보험상품 가입하기


보험의 필요성과 목적이 분명하게 정해져 어느 상품에 가입하는것이 좋은지 생각하고 있다면
되도록 빨리 가입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이죠.
한살 차이는 단순히 가입할때에만 보험료 차이를 내는 것이 아닙니다.

의료실비보험이나 종신보험 등 생활보장상품의 경우 상품개발 시 손해율과 생존율을 따지므로
나이를 먹을수록 삶의 리스크가 커지기 때문에 당연히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유용한 보험상품으로 가입하길 원하신다면 보험비교 사이트를 활용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특정 회사의 상품만을 취급하는것이 아니니 여러가지 상품들을 모아서 비교도 할수 있고 보장내용들도
서로 비교해 볼 수 있으니 요즘같은 세상에는 딱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 보험비교 사이트
보험모아[링크] : 현대홈쇼핑 직영센타를 운영하고 있는 보험 비교 사이트로 첫회 보험료 50% DC 해주는 곳
보험몰[링크] : 보험비교 사이트 중 가장 활성화 된 곳 중 한곳으로 무료비교견적을 받아볼수 있는 곳

말 안들어도 좋으니 건강하게만 자라주길..^^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 관련글 2011/09/09 - [육아정보] - 생후3개월 아기 옹알이에 대처하는 올바른 자세

☞ 관련글 2011/05/06 - [육아정보] - [생후3개월]생후3개월 아기에게 해주어야 할 것들

                          
                         ▼
여기까지 와서 추천도 안눌러 주면 서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