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어린이보험]어린이보험 가입시 꼭 체크 할 3가지






보험 가입시 꼭 체크 해야 할 3가지!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입니다.

사실 저희 애는 아직 어린이 보험에 가입을 안했는데요.

우연히 회사에서 애들이야기 하다 우연히 저희 애가 아직 보험에 가입안되었다는 애기가 나왔는데..
어찌나 겁을주던지;; 큰일난다며 어서 서두르라고 하더군요. 사실 제가 클때는 보험같은건 생각도 안했던일인데.

정말 필요한지 한번 조사해 보았습니다.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

어린이보험이란?


아이의 출생부터 성정까지 발생할 수 있는 암이나 각종 질병 및 재해 발생 시 이에 대비할수 있는 보험을 말합니다.

요즘에는 80세에서 100세까지 보장해 주는 보험들도 나오고 있는데요.

아이를 둔 부모라면 각종 질병, 사고 등으로 걱정 덜날이 없을 것입니다.

물론 큰병이나 사고는 안나는것이 제일 좋겠지만 모든일이 마음같지는 않죠.

정말 만약. 만에하나를 대비해서 보험 하나정도는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사고예방과 건강관리 요령을 가르치는 것은 필수이고 그다음으로는
상해 및 질병 치료비를 보상하는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필요할듯 합니다.

어린이 보험도 상당히 많은 상품이 나와 있는데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할지 참 예매한데요.
최소한 아래 3가지 정도는 꼭 체크해 봐야겠습니다!

1. 실제 치료비를 보장받자!



실제 치료비를 보장받는 '실손보상' 상품을 고르세요.

아이는 활동성이 높고 돌출적인 행동을 많이 해서 상해 위험이 높은데요.

특히 상해 치료는 골절이나 타박상으로 인한 통원치료 회수가 생각보다 많으니
실제 손해를 보상 받는 '실손보상' 상품이 좋습니다.

실제 손해와 관계없이 일정 금액을 보상 받는 '정액보상' 상품은 상해 보장에 적합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손보상' 인지 '정액보상' 인지 꼭 체크해 봐야겠죠?

2. 재활치료비를 보장 받자!


재활치료비를 보상하는 상품을 고르세요. 

상해로 뼈, 근육 및 신경을 다친 아이는 상처를 치료한 것만으로 비용 지출이 끝나지 않는 때가 많습니다.

원래 상태로 회복하기 위해서는 재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이때 발생하는 재활치료비가 상당합니다.

가입하기 전에 재활치료비가 보상 되는지 꼭 체크해 봐야겠죠?

3. 입원비를 보장 받자!


단기적인 입원비 보장금액이 높은 상품을 고르세요.

아기의 질별 치료는 대개 1주일 미만의 단기성 입원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어린이 보험은 단기적인 입원비의 보장금액이 높은 상품이 좋습니다.

일부 어린이보험은 입원 후 4일째부터 보상이되므로 어린이가 흔히 걸리는 폐렴이나 장염으로 3~4일 입원할 때는 
보상을 받지 못하겠죠. 하루 입원하면 보통 10~15만원 정도 병원비가 발생하는데 이 비용도 만만치 않거든요.

가입하기 전에 하루만 입원해도 입원비가 보장이 되는지 꼭 체크해 봐야겠죠?

어떤 보험을 골라야 좋을까?


처음 어린이 보험이라는 상품을 찾아보게 되면 엇비슷한 상품도 많고
보험비용도 천차만별이어서 어떤 것이 더 좋은 상품인지 구별하기가 초보로써는 참 어렵기만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보험상품이 하도 많다 보니 그게 그거 같아 좀처럼 구별하기 힘들죠.

또 보험상품을 골랐다 해도 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비슷한 유형의 상품이 많아서 우열을 가리기 힘든것도 사실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은 보험을 고를수 있을까요?

이럴땐 인터넷을 활용한 보험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면 유용할듯 합니다.

특정 회사의 상품만을 취급하는것이 아니니 여러가지 상품들을 모아서 가격비교도 할 수있고 
보장내용들도 서로 비교해 볼수 있으니 인터넷이 활성화된 현재에는 소비자로써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요?


[보험가입 Tip]보험비교 사이트 활용법!

1. 보험비교 사이트도 비교해보자!
   한군데에서만 견적을 받는것보다 2~3군데를 활용하는 것이 적당하겠습니다.

2. 사은품도 비교해보자!
   사이트 마다 사은품도 천자 만별인데요. 다른쪽에서는 한달치 보험료를 그냥 내준다 던데 여긴 뭐없냐~?
   라고 살짝 떠보면 왠만하면 거기도 한달치 보험료를 내주겠다고 할겁니다.
   한달치 보험료면 기저귀가 몇개에요. ^^;

☞ 나름 잘나가는 보험비교 사이트 [애가 제일잘나가~♪]

보험몰 : 보험사의 100여개의 상품을 서로 비교해 보고 보험료도 직접 확인 후 가입할 수 있는곳 [바로가기 : 링크]
보험몰 닷컴 : 보험스펀지 카페를 운영중인 보험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 링크]
보험모아 : 현대홈쇼핑 직영센타를 운영하고 있는 보험 비교 사이트 첫회 보험료 50% DC [바로가기 : 링크]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세상 모든 어린아이가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 행복한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