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다이어트에 좋은습관 기르기!

다이어트에 좋은습관 기르기!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입니다!! ^ㅡ^/

주말 잘보내셨나요~? ㅎㅎ 주말만 되면 생각하는거지만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중에 하나가 또 이 주말인거 같네요. ㅜ_ㅠ

주말만 되면 외식에 폭식에 ㅜ_ㅠ 반성하며 다이어트에 좋은습관들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 저처럼 주말폭식으로 다이어트 포기직전인분들!! 절대 포기하지마시구!! 작심삼일이라도 좋으니 다시 시작하기로해요!

작심삼일도 여러번하면 효과 있다 잖아요~* ^^

그럼 어떤 노하우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ㅎㅎ


먹는순서만 바꿔도 다이어트 절반은 성공!






첫번째로!! 정말정말 중요한 먹는순서 바뀌기!!

운동도 중요하지만 먹는습관 바뀌는것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해요! ㅇ_ㅇ!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기억하기 쉬우면서도 바로 실행할수 있는 방법!!

내일부터라도 식사를 하실때에는 얼큰한 찌개보다는 맑은국을 선택하시구요!

가능하다면 샐러드를 먼저 먹도록해요!! 샐러드 소스는 아예없거나 저칼로리로 드레싱하셔야하구요!! >_<!!

건강에도 좋고 맑은국이나 샐러드를 먼저먹게되면 아무래도 위에 포만감이 좀 더 빨리 찾아오게 되서 전체적인

식사량을 줄일수 있답니다!! 칼로리 조절은 덤!! ^^

가능하면 반찬통에 반찬은 적게!






집에서 주로 식사하시거나 급식을 이용하시는분들에겐 정말 유용한 팁인데요~*

가능하면 반찬은 먹을만큼 보다는 조금 더 작게 담도록해요!

많이 덜어놓구 조금 남기면 되지 라는 생각으로 가져간다면!! 틀림없이 다 드시게 될꺼에요. ㅜ_ㅠ

처음 반찬을 덜어갈때 부터 정신줄 꽉 잡고 어금니 꽉 물고!!! 날씬해지는 몸매를 상상하면서 참도록해요. ㅜ_ㅠ

집에서 드신다면 반찬통을 식탁에 직접 꺼내서 드시지 마시구요.

먹을 양만큼에서 조금 더 작은양만 따로 접시에 덜어서 먹도록해요. ^^

음식을 청결하게 먹을수 있을뿐 아니라 원래 먹던 양보다 확실히 줄여서 먹을수 있거든요~*


TV 시청할땐 식사금지! >_<!







혹시 집에서 식사하시는분들중에 TV를 시청하면서 무언가를 드시는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이게 정말 위험한 습관이라고 하더라구요. ㅜ_ㅠ

흑 저도 주말이면 예능프로 보면서 과자먹는게 유일한 낙이었는데 끊도록 해야겠네요. OTL

TV를 시청하면서 식사를 한다면 아무래도 충분히 먹어서 포만감이 드는데도 불구하고 폭식을 하게된다고 하네요. ㅜ_ㅠ

아무리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라도 폭식하면 말짱 꽝인거 아시죠~? ㅜ_ㅠ

TV와 음식은 분리하도록 해야겠네요. ^^

적당한 간식은 오히려 도움이 된답니다. ^^






다이어트에 적은 간식이라고 생각하고있었는데 의외네요! ^^

왜 그런가 하니 아침과 점심사이에 점심과 저녁 사이에 간식을 조금만 먹는다면

점심과 저녁에 폭식하는걸 예방할수 있다고 하네요. >_<!!

하긴 다이어트한다고 쫄쫄 굶다가 저녁만 되면 이성의끈을 자르고 쳐묵쳐묵한게 한두번이 아닌거 같긴하네요. ^^;;

모든 적당히 한다면 참 좋은거 같습니다. ㅎㅎ


외식은 피하되 어쩔수 없는 외식이라면!?





다이어트의 또 하나의 가장큰 적 외식!! >_<!!!

외식자리에서 다이어트를 유지한다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데요. ㅜ_ㅜ

분위기도 그렇고 홈그라운드가 아니기 때문에 통제할수있는것들도 별로 안되구요. ㅜ_ㅜ

그렇다고 외식을 아예안할수도 없는법!!!

이럴때 써먹으면 좋은 방법인데요.

가능하면 양이적은 음식을 선택하도록 해요!! ^^

음식이 나오면 한꺼번에 다 드시지 마시구 느긋하게 나누어 먹도록해요~*

요즘엔 대부분의 레스토랑들이 잘되있어서 카페분위기도 나는것이 굳이 따로 카페에 안가도 되겠더라구요!!

시간도 절약하고 여러모로 좋지 뭐에요~* ㅎㅎ

그리고 양이 많은 요리를 부득이하게 시켰다면 식사전에 음식의 반은 미리 싸달라고 해보세요!

부끄러운건 순간이지만 살은 평생이랍니다. ㅜ_ㅠ


저도 오늘부터 좋은습관 길들이기에 노력해야겠네요. ^^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시구요!!

또 좋은정보로 찾아오도록할꼐요!

모두모두 다이어트 성공하는 그날까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