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선씨의 위대한하루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모든 분들 2017년에는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댓글과 구독을 해주시면 福 두번 받앙! 정말이요. >_<ㅋ 이 글을 긁어서 보신다면 당신은 행운아!! 어떻게 여기를 긁어볼 생각을 하셨어용!? 우왕 대단함! 기념으로 댓글한번 남겨줘요~^ㅡ^/ 남겨주실꺼죠~? 그럼 정말 대박나실꺼임! 여기를 본건 마치 용꿈을 꾼거하고 동급임? ㅋㅋ 농담이에요. ㅎ 아무튼 방문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미선씨의 위대한 하루 시즌 2 ^ㅡ^/


 좋은음악   플래시게임   아이폰팁  추천유틸  다이어트정보   초보제테크   꼬꼬마 육아정보                       요청하기+   즐겨찾기추가하기+ 




2012.06.19 13:52 유용한 생활정보 by 꽃보다 미선. ^ㅡ^/









ip 주소 보는법 간단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입니다! ㅎㅎ

ip이제는 생활속에서 땔래야 뗄수 없는 존재가 되버린거 같네요. ㅎㅎ

아마도 이제는 ip가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듯 해요. ㅋㅋ

하지만!! 컴퓨터 초보입장에서는 이걸 어디서 확인하고 어디서 변경하는지 누가 알려주지 않으면 알수가 없다는 점~ㅋ

알고보면 참 별거아닌데 말이에요. ㅋㅋ

집이나 회사에서 ip주소 확인하고 변경하는 정도는 알아두면 좋을듯 합니다! ^^

컴퓨터좀 하시는분은 패스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 댓글좀 남겨주시면 감사 (__) ㅎㅎ


직접확인하기!


일단 ip주소를 직접확인하는 os상관없이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아래 처럼 하시면 되요.(아참 wondow에 한해서요 ㅋ)

일단 시작 버튼 누르시고 -> 실행 버튼 눌러주세요!


여기서 열기 입력창에 cmd 입력해 주시구요!


이제 검은화면(?)이 나오는데 겁먹지 마시고 ipconfig 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치시면

내 ip주소를 확인할수 있답니다. ㅎㅎ 완전 별거아니져 -_-;


하지만 ip를 변경하기 위해선 다른 경로로 들어가야하는데요!

어렵지않아요~


ip주소를 변경할땐 이렇게!

바탕화면에 네트워크 혹은 내 네트워크 아이콘을 찾아서  오른쪽마우스 누르고 속성을 눌러주세요!

이건 OS마다 조금 다를수 있어요.

하지만 거기서 거기라는 점~ㅋ

win7이라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되는데 여기서

왼쪽 메뉴중에 네트워크 연결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 창이 뜨는데 여기서 다시한번 로컬 영역 연결에서 오른쪽 마우스 누르고 속성!
(무선일경우에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속성을 누르면 되겠죠^^)


자 여기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보통 이거 써요 -_-;; 그럴꺼에요 -_-;;;)을 클릭하면!


고정 IP일 경우에는 아래 처럼 다음 IP 주소 사용 밑으로 쭈욱 IP정보들이 들어가 있는데
여기서 변경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당!


XP도 거의 비슷해요!

내 네트워크 환경 아이콘 -> 오른쪽 마우스 -> 속성 들어가면 아래화면!


저기서 로컬 영역연결 클릭하면 왼쪽 자세히 메뉴에서 ip주소는 확인 가능하구요.

변경은 여기서 또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 인터넷 프로토콜 떠블클릭!

숫자 화성화 되면 여기서 입력하면 됩니당!


실제 외부 IP가 궁금할땐 이렇게!


아마도 회사나 집일경우 공유기를 사용했을땐 저 ip주소가 실제 외부 ip이지는 않을꺼에요.

그럴땐 일전에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아래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실제 외부 ip주소를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답니다. ^^

[유용한 프로그램] - ip주소확인 프로그램 200% 활용하기

ㅎㅎ 이제 더이상 ip주소 모른다고 구박받지 마세요. ^^
( 꼭 별거 아닌걸로 사람 괴롭힌다니깐여~ㅋㅋ -_-;;)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다른 글 더보기 >   좋은음악  플래시게임 아이폰팁 추천유틸 생활의발견 초보제테크 꼬꼬마 육아정보

광고 , 욕설 다른사람이 봤을 때 불편한 댓글은 바로 차단+삭제 들어가요!! -_-+
Posted by 꽃보다미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요롱이+ 2012.06.19 13: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네요^^
    배워갑니닷..!!

  2. 아레아디 2012.06.19 14: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렇게 간단하게 볼 수있군요..ㅎ
    몰랏어요.ㅎ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3. BAEGOON 2012.06.19 17: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간단한 방법이 있었군요 +_+
    기억해 두어야겠습니다^^
    유용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4. 핑구야 날자 2012.06.19 18: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끔 사용을 한답니다..

  5. 성공이 2012.06.19 19: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라~~~~
    알찬정보 잘보고 갑니다^^*

  6. 솔이's 2012.06.19 19: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p주소 가끔은 확인 꼭 해야하더군요. 특히 블로거라면 사용할 일이 있을듯^^

  7. 건강천사 2012.06.19 19: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pc에 대한 지식도 대단하시네요 ^^
    저도 잘배우고 가요^^

  8. 근사마 2012.06.19 19: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중한 정보 잘보구 갑니다^^ 너무 더웠던 오늘날씨 시원하게 보내셨음 하네여^^

  9. 짱짱 2012.07.16 0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됐어요!!

  10. 2012.08.10 1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잘 듣고가요~

  11. 김영환 2012.10.30 16: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www.ipfind.co.kr 접속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짧은 공지☜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ㅡ^/

다시 시작 합니다!! 댓글은 정말 감사해요!!

제 블로그는 계속 운영할 것이고(죽을때 까지 ㅋ)

게시물을 삭제혹은 비공개할일은 절대 없으니

부디 바라옵건데 링크를 가져가 주세요.

부디 제 블로그를 죽이지 말아주셔요.ㅜㅁㅜ


☞음악에 버퍼링 생길떄 요령☜

1. 재생바를 제일처음으로 다시 끌어다 놓습니다.

2. F5번으로 새로고침을 한번 해 봅니다.

3. 댓글로 항의해 봅니다. ^^ㅋ




행운을 가져다 주는 포츈쿠키 ♪

최근에 받은 트랙백

최근에 달린 댓글

  • ... 대항해시대 2016




댓글 남겨주세요. 그럼 복 받을꺼에요. 2017년 대박 나시구요. 제 블로그도 자주 놀러와 주세요! 저기 위쪽에 보이는 즐겨찾기추가도 해주세요! ㅋ 항상 행복하시길 ^ㅡ^/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