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화면캡쳐프로그램 간편 추천





화면캡쳐프로그램 간편 추천


안녕하세요~ 꽃보다 미선이에요. ㅎㅎ

오늘은 쓸만한 유틸을 발견해서 포스팅 해봅니다.

블로그나 뭐 다른 메뉴얼 만들거나 할때 사용하면 정말 간편하겠네요. ^^

여기 포함텐 이미지들도 칼무리로 뽑았답니다.

전에는 스크린샷 하고 저장해서 자르고 막 오래 걸렸는데 ㅎㅎ 칼무리! 강츄입니다! ^ㅡ^/


칼무리 최신버전 다운로드

무료 배포용이라 올려 놓았답니다.

프로그램은 요기 ↘

 



그리고 혹시 사용중에 오류나 버그를 발견한다면 아래 공식사이트가 있으니 참고 하세요. ^^

칼무리 공식 사이트 : http://kalmuri.kilho.net/


간편한 칼무리 사용방법 & 추천 기능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심플한데요.

일단 별도 설치가 필요 없고 바로 실행하면 바로 실행 되는데 아래 처럼 표시가 되요.

 

일단 캡쳐 영역을 전체화면 / 활성중 화면 / 영역화면 / 웹페이지 / 컨트롤로 변경할수가 있습니다.


전 활성중화면으로 설정하고 저장형식또 설정해 주시고요.



프린터 스크린샷 버튼을 누르면 저장이 되는데 조금 설명이 미약하네요.

다시 설명을 돕기위해 영역화면으로 다시 찍어 보았답니다.

영역화면 요고 자주 쓸듯 하네요.

영역화면으로 하면 네무난 테두리가 생기는데 여간 편한게 아니네요. ㅎㅎ


칼무리 프로그램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또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단축키 설정으로 프린터 스크린샷 말고 다른 키로도 저장이 가능하도록 변경이 가능해요.


소리설정에서 소리가 안나게도 설정할수 있고요.



파일명 설정에서 날짜로도 이름이 저장되도록 변경이 가능해요.


그리고 중요한 저장될 폴더 설정요. ^^


그리고 종료 ㅎㅎ


아래 화면이 영역화면을 지정할수 있는 네모난 테투리 인데요.

참 편하네요. (그동안 괜히 삽질했어요. OTL )


혹시 저 처럼 블로그에 이런 프로그램 사용방법을 포스팅한다면 정말 강츄하지 아니아니 아니 할수 없네요. ^^;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