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QR코드만들기 초보자도 간편하게





QR코드만들기 초보자도 간편하게

안녕하세요~꽃보다 미선입니당! >_<

오늘은 qr코드만드는 방법을 알려달라는 분이있어서 제가 사용했던 방법을 포스팅해보았아요.

저같은 초보도 손쉽게 무료로 만들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ㅋㅋ

아마 아시는분은 다 아시는 거지만 부탁하신분이 있으니 정리해 볼께요. ^^


무료인 네이버 qr코드만들기 추천!

몇군데 사이트를 이용해 봤지만 역시 네이버가 최고네요. ㄷㄷㄷ;;

게다가 무료니 뭐 굳이 안쓸필요는 없을듯 ^^;

http://qr.naver.com/


위 사이트 들어가셔서 나만의 QR코드 만들기 메뉴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당!!

일단은 네이버 ID가 있어야 겠죠? 없다면 만드시길!! 만들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 있는 qr코드 만드는 순서

코드만들기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표시되는데

저 처럼 간단한 링크를 거실분들은 오른쪽 메뉴 QR코드 인식시 링크로 이동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다음단계 버튼을 누르시고 코드제목에는 내가 관리할 키워드를 넣으면 되요.
그러니까 여기에 입력한 제목은 나중에 내 QR코드들 현황 관리할때 보여지는 부분이에요.


제목을 입력했으면 다음단계~~

여기서 웹주소 직접 입력 상태에서 링크걸 주소를 넣어주시면 되요!


주소 한번더 확인하고 작성완료 버튼 누르면 끝~!


쨘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나만의 QR코드가 만들어졌습니다!!

같은 url주소를 입력 하더라도 매번 생성되는 코드는 다르답니다.

그러니 세상에서 유일한 QR코드가 되겠네요. ^^

내 코드관리 가기 버튼을 눌러서

생성된 코드들을 살펴보아요!!


오른쪽에 보면 해당 QR코드를 얼마나 스캔 했는지도 표시되는데 이것도 은근히 도움이 된답니다. ㅋ

저는 주로 어플 소개할때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손전등 어플이 필수다 보니 인기가 많은거 같네요 ^^

코드를 가져갈땐 코드저장 버튼을 눌러서

파일형태를 선택하고 저장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형태로 받아볼수있어요.



물론 아래처럼 코드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서 바로 블로그로 가져갈수도 있는데 이건

네이버 블로그만 가능하답니다. ^^;;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기능은 쓸만하네요. ㅋ

어때요!!? QR코드 만들기 생각보다 쉽져 ~ 저도 처음엔 이런건 전문가나 만드는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더라구요. ㅋㅋ

QR코드 필요하신분들은 한번 만들어 보아요~ 블로그 할때도 이거 활용하면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ㅋ

이상 꽃보다 미선이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 ^^